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래들어 방송에도 엄청나게 많이 나오고, 지인들 입에서 오르내리는 전통 식당을 한 번 찾아가봤습니다.
바로 '순대실록' 이라는 순대 요리 전문점인데요, 서울 강북에는 대학로에 본점이 있고 강남에는 센트럴시티점이 있더라고요. 저는 요즘 주 활동지역이 대학로다 보니 본점을 찾아갔더랍니다. ^^
일단 강남이 가까우신 분들을 위해서 센트럴시티점 주소와 전화번호 먼저 남깁니다.
(저는 본점인 대학로에 대한 포스팅을 할 거에요 ㅎㅎ)
순대실록 센트럴시티점
: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중층M9호
(02-6282-5338)
순대실록 본점은 4호선 혜화역 1번출구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주소&전화번호
: 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127, 2층
(02-742-5338)
걷다보면 눈에 잘 띄게 간판들도 여럿 보이고요,
24시간 운영하니까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가셔서 식사 하실 수 있는게 참 편리한거 같아요 ^^
순대실록은 2017 코릿50선정 종로구 맛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정도면 꽤 공신력을 얻은, 맛에 있어서는 신뢰가 가는 식당이 아닐 수 없습니다. :)
식당이 꽤 넓은데요, 따로 메뉴판도 있지만 벽면 곳곳에 사진과 함께 메뉴에 대한 설명이 붙어져 있습니다.
순대실록은 그냥 순대가 아니라, 조선말기(1877년) 음식조리서인 시의전서를 근거로 최대한 전통에 가깝게 순대 요리를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맛있긴 한데 살면서 못먹어봤던 맛은 아니에요 ㅋㅋㅋ 맛 있으면 된거죠 인정!!!
가격도 다른 곳에 비교해 봤을 때,
비싸지 않고 괜찮습니다.
저는 순대국과 모듬순대를 시켜봤어요.
밥도, 들깨가루도 넣지 않고 부추도 넣지 않은 상태로 나오자마자 찍은 순대국 본연의 모습 그대로!
(왜 먹다 남긴 느낌으로 사진이 나왔는지... ;;;)
들깨가루 투척!
부추 투입!
(안에 양념장이 들어가 있어서 젓가락으로 좀 풀면 국물 색깔이 살짝 뻘개져요~ㅎㅎ)
각자 기호에 맞게 들깨가루, 새우젓갈, 함초소금, 후추 등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
모듬순대(전통순대 + 수육)의 모습입니다.
핸드폰 사진이 맛을 담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ㅋㅋ
전통 방식의 순대 요리라고 해서 술도 특별히 소주가 아닌, 우리나라 전통주인 이강주를 시켜봤습니다.
도수는 19도이고 375ml 병 하나에 9천원에 판매하는데, 제가 아는 이강주랑 맛이 조금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대량 생산을 해야하니까 그런거 같은데, 원래 여러분들이 아시는 이강주 생각하시고 드시면 약간 실망(?) 하실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제가 조금 실망했거든요 ㅋㅋㅋ
(뭔가 이강주하면 도자기병에 들어있어야 할 거 같고ㅋㅋ)
참고로 이강주는 배와 생강으로 빚은, 조선 중기부터 전라도와 황해도에서 제조되었던 조선 3대 명주 중의 하나로 왕실에 올라갔던 진상품인데, 일제강점기를 겪으면서 맥이 거의 끊겼다가 요즘들어 다시 살아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총평
※ 맛있다.
※ 깔끔하다.
※ 전통을 따르며 그대로 만들어 내려는 노력을 먹는 느낌.
※ 이강주와 대통대잎술 및 우리나라 마이크로브루어리에서 만드는 수제맥주 등등의
대한민국 고유의 술을 마실 수 있다!
※ 저녁식사 시간에 가니 사람 엄청 많다.
(주말엔 웨이팅이 있을 것으로 예상 됨.)
※ 가볼만하다. (필자도 추천합니다!)
강남쪽에 있는 센트럴시티점은 가보진 않았지만,
맛에서 차이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하시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세상과 인류를 이롭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