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봄철 황사가 날리는 기간이 아닌 가을이나 겨울에도 중국발 미세먼지가 심해서 연중 내내 마스크를 항시 가지고 다녀야하는 시대가 온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제 방에서 그리고 차량에서 사용할 소형 공기 청정기 하나를 구입했는데요, 지금부터 실제 사용 후기를 써내려 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회사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내용을 간략하게 써보겠습니다.
4단계 복합 공기정화 능력
프리필터, 헤파(HEPA)필터, 활성카본필터의 입체형 3중 복합 필터
+ 플라즈마 제균 이오나이저의 살균효과
언제 어디서나 사용가능한 휴대용 공기청정기
USB 전원으로 사무실, 가정, 자동차, 캠핑 등 어디서나 Portable한 사용
+초저전력 설계로 인한 장시간 사용
알로코리아에서 나온 2018년형 휴대용 공기청정기
위에 하얀색의 작은 상자는 하나 더 추가 주문한 필터입니다.(10,000원)
상자를 열어보면 사용설명서(User Guide)와 공기청정기 본체 그리고 USB 단자 연결선이 들어있습니다.
필터를 갈아 끼울 때는 공기청정기를 돌려 열어, '윗면'이라고 써있는 필터를 빼고, 새 필터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추가 주문한 필터에는 한글로 '윗면'이 아닌 영어로 'This side up'이라고 써있습니다.
왼쪽은 꺼내 본 필터의 옆 모습, 오른쪽은 공기청정기 본체의 윗 몸통 내부의 모습입니다.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열어볼까하다가 기계에 관해서는 마이너스의 손인 저로 인해, 세상에 유용하게 쓰여 보지도 못하고 고장날까봐 마음을 접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전원을 연결해보았습니다.
왼쪽 24는 현재 기온을, 오른쪽 28은 현재 습도를 의미합니다.
가운데 초록색 선은 현재 공기질의 상태를 표시하는데 매우 좋음을 의미합니다.
(파란색은 좋음, 빨간색은 나쁨)
가장 아래 바람개비 모양은 풍량을 의미하는데, 점 2개는 저소음 모드(약) 점 4개는 강령청정 모드(강)입니다.
실제 느끼는 소음은 회사에서 주장하는 거 보다 제 귀에 들리기에는 더 큽니다!
하지만 회사 주장대로 취침 시 정말로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갑자기 들리는 소음에 잠이 깰 때가 종종 있었는데, 이 공기청정기의 소음은 일정한 주파수를 내줘서 그런가 갑자기 순간 나는 다른 소음들을 잡아 줍니다.
(백색소음이라고 표현해야 하나요?ㅋㅋ 특정 음높이를 유지해주니까 칼라소음이라고 부르는 게 더 가깝겠네요. 이게 신기합니다. 하하하)
공기청정기는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 아닌, 모션으로 제어되는 첨단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손바닥으로 훑기만하면 off-저소음 모드 on-강령청정 모드 on-off의 순서로 제어 가능합니다.
소비전력도 굉장히 적어서 보조배터리로 굉장히 오래 씁니다.
(매번 충전하기 때문에 100% 충전에서 몇 시간이나 쓰는지 측정은 못해봤는데, 저소음 모드로 하루 24시간은 족히 쓸 거 같습니다.)
실제 취침 시에 사용하는 걸 영상으로 촬영 해보았습니다.
소음 수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울리는 소리보다는 조금 더 큽니다.
그런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취침 시에, 다른 불규칙적인 소음들을 잡아주는 유용한 소음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빛의 세기도 수면에 방해되는 정도는 아닙니다.)
알로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판매 웹사이트)에 가보면 소비자가격 85,000원인데 현재 79,000원에 구입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어떠한 광고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순수 제 Life에 대한 주관적 견해를 기재하고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많은 사람들의 후기의 내용을 읽어보고 골랐으며, 현재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정말로 공기가 정화되는지 체감상으로는 느끼지 못하는데, 그 이유는 집에서는 언제나 공기질의 상태가 매우좋음(초록색)으로 뜨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몇 가지 실험을 해보았는데, 향수를 뿌려보니 바로 빨간색(나쁨)으로 뜨고 담배 연기를 갖다 대어보니 또 빨간색(나쁨)으로 뜨길래 제대로 작동하는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크기가 500ml 생수통 정도 밖에 안되어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름 자체도 휴대용, Portable인 이유가 굉장히 많은 상품 속에서 이 제품만의 판매 전략이겠네요.)
집(방), 자동차, 사무실, 캠핑 시 텐트 안, 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공기청정기를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거 같습니다.
필터는 6개월에 한 번 갈아주면 된다라고 고지되어 있길래 저는 아예 하나를 추가로 주문해서 갖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업무나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과 차량 내 이동이 잦으며 내부에서 담배를 피우시는 흡연자분들께 굉장히 좋은 상품으로 생각됩니다.
(차량용 시거잭은 추가 주문하셔야 합니다.)
http://storefarm.naver.com/allokorea
공기청정기 구입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하나의 옵션으로 살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깨끗한 공기 마시며 2018년에는 건강하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상과 인류를 이롭게-
'연습용 포스팅 > 리빙(블로그 연습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피스톤4 하이브리드 인이어 화이트골드 이어폰 사용 후기 (0) | 2018.02.07 |
---|---|
미아사거리 미아삼거리 :: 24시간 만화카페 '카툰앤북카페 책사랑' 만화방 (0) | 2018.02.04 |
올리브영 :: 질레트 퓨전 프로쉴드 칠 플렉스볼 구입 및 실제 사용 후기 (0) | 2017.12.06 |
댓글